about 장춘종묘(주)/장춘종묘(주)

[스크랩] 이 대통령 “청년 농어업인이 희망이자 미래”

황운순박사 2010. 7. 15. 13:31

 

 

이명박 대통령이 7월 8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 한국농수산대학에서 청년 농어업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

대통령 취임 이후 젊은이들과 한가지 주제를 가지고 1시간 이상 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깊은 공감을 한 첫 번째 행사라고 합니다. 우리 농어업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몸소 보여준 것이지요.


이번 행사에는 한국농수산대학 재학생과 졸업생, 농업고등학교 학생과 귀농 청년 농어업인 등 200여명이 참가했습니다. 행사장에는 농수산대 졸업생 등 청년 농어업인들이 직접 재배하고 만든 과일과 음료가 준비돼 풍성하고 넉넉한 분위기였습니다.

 

대통령과 청년 농어업인들과의 대화는 '농어업! 미래를 상상하라'라는 주제 아래 진행됐는데요. 농어업에 미래를 건 청년 농어업인들의 꿈과 패기를 엿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. 자신만만하고 당찬 청년 농어업인들의 모습에 대통령도 많이 놀라는 눈치였고, 참석자들도 박수를 치며 환호했습니다. 

 

이 대통령은 마무리 말씀을 통해 "여러분은 농어업을 하겠다고 뚜렷한 목표를 갖고 있다. 목표가 뚜렷한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. 이를 높이 평가한다"며 "여러분들이 성공하는 10년, 20년 후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다"라고 격려했습니다.

 

이 대통령은 또 "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이 만드는 것"이라며 "좌절하지 말고 도전하고 또 도전하자"고 강조했습니다.

 

글 : 농림수산식품부 대변인실

 

 

 



  

 

 

출처 : 새농이의 농수산식품 이야기
글쓴이 : 새농이 원글보기
메모 :